미르 4 기연 태초의 현자
단서 1
오수동 굴에서 봤던 금빛 광채가 신경쓰이네. 평범한 빛이 아니었어. 특별한 걸 찾을 수 있을지 몰라. 금은화를 채집했던 근처를 샅샅이 살펴보자! 경공이 도움이 될거야. <오수동굴에서 보물 도깨비 찾기.>
단서 2
사르마티 사부님을 무슨 근거로 믿냐니… 마물 따위가 지껄이는 헛소리에 현혹될 것 없어. 하지만, 모른 척 하기엔 뭔가 찝찝한데… 은행골 사람들에게 도깨비에 대해 아는 바가 있는지 물어봐야겠어.
은행골 마을에 있는 응채아와 대화를 하면 됩니다.
단서 3
보물 도깨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지만 마물을 믿어도 될까? 사랑하는 이들을 지킬 방법이라… 일단 황금 누에의 금사를 구해야겠어.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만한 사람 없을까?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자.
비천성옆 종리천과 대화를 하면 진행이 됩니다.
단서 4
사요족의 장신구라… 일단 근처에 있는 사요족들을 처치해보자.
단서 5
좋아. 이 정도면 되겠지? 종리천을 다시 찾아가 보자.
단서 6
보물 도깨비… 아직 오수동굴에 있겠지? 무슨 대단한 이야길 꺼내놓는지 들어나보자.
<다시 오수동굴에있는 보물 도깨비를 찾아가서 대화를 하면 됩니다.>
단서 7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라고? 알 수 없는 말만 늘어놓고 사라지다니… 남들한테 좋은 말도 했나 본데 나한텐 왜 이래? 잡히기만 해 봐라!!!
<은행골 쪽으로 사라졌으니 서둘러 찾아보자>
오수동굴을 나가면 컷신이 나오고 보물 도깨비와 전투를 합니다. 보물 도깨비 피 게이지가 50프로 정도 남으면 도망갑니다.
단서 8
세상의 현자 좋아하네. 시작을 했으면 끝을 봐야지. 보물 도깨비도 결국 마물! 꼭 찾아내서 복수 할테다.
<은행골 사람들한테 보물 도깨비의 행방에 대해 알아봐야겠어.>
보물 도깨비는 이 위치에서 저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가면 이렇게 파란 박스가 있습니다. 랜덤인지 아니면 스토리상 주는 건지는 저도 확인이 안 됩니다. 만약 상자가 없다면 시간이 좀 지나서 가서 얻으면 될 거 같습니다.
길 따라서 계속 올라가 보면 정상에 보물 도깨비 두 마리가 있습니다. 뒤에 있는 보물 도깨비가 진짜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미르 4 기연 태초의 현자가 완료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