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정세의 아홉 기둥 추서의 돌, 5성 성유물 왕실의 꽃

바위 신의 눈동자를 모두 얻게 되면 할 수 있는 정세의 아홉 기둥 열기 퀘스트입니다. 완료하면 5성 성유물 왕실의 꽃과 화려한 보물상자 업적 숨겨진 신화끝나지 않은 전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곱 신전에 바위 신의 눈동자를 공양하면 일곱 신전 1 레벨당 1개의 추서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총 9가의 추서의 돌이 필요하고 9개를 얻으려면 모든 바위 신의 눈동자를 얻어야 합니다. 

관련 글 : 원신 눈동자, 채집물, 보물상자, 월드 임무 찾는 법 공략 지도

날 잡고 바위 신의 눈동자를 모아야 가능한 퀘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간에 추서의 돌 9개를 얻었다면 퀘스트 시작 지점 명문으로 갑니다.

원신 정세의 아홉 기둥

정세의 아홉 기둥 열기

정세의 아홉 기둥 퀘스트 위치
정세의 아홉 기둥 퀘스트 위치

중앙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상호작용을 하면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명문 내용

『 이 세상의 모든 전쟁은 사람의 9가지 마음에서 비롯되었다… 』

『 세상을 다스리는 9개의 기둥을 세워 전란을 진압하니,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 』

전쟁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무언가를 봉인한듯한 내용의 글과 함께 정세의 아홉 기둥 열기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정세의 아홉 기둥들은 지도에 노란 점들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순서는 상관없이 편한 대로 하나씩 끼워 넣으면 됩니다.

추서의돌 상감
추서의 돌 상감

추서의 돌을 넣을 때는 정면이 아닌 약간 아랫부분으로 가야 『 추서의 돌』 상감이라는 상호 작용이 나타납니다. 상감이 무슨 뜻인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상감 : 금속·도자기 등의 겉면에 무늬를 새기고 거기에 금·은·자개 등 다른 재료를 끼워 장식하는 기술. 또는, 그 작품.

추서의돌 상감 이벤트 컷신
추서의돌 상감 이벤트 컷신

추서의 돌을 상감하면 이벤트 장면이 나오는데 정세의 기둥 겉면이 부서지고 원래의 모습이 나오면서 유적의 문이 살짝 움직이지만 열리지는 않습니다.

아홉 개의 기둥을 모두 상감해야지만 유적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정세의 아홉 기둥들을 상감할 때마다 기둥 앞에는 보상으로 정교한 보물 상자가 나옵니다.

유적 진입

아홉 개의 기둥들을 모두 상감하면 퀘스트 내용이 유적 진입으로 바뀝니다. 지도에 표시된 유적 안으로 진입하면 유적 탐색으로 또 퀘스트가 바뀝니다.

유적 탐색

유적 안으로 들어서면 유적 가디언이 움직이지 않고 중앙에 앉아 있습니다.

지금부터 3단계로 몹이 나옵니다.

1단계 유적 가디언( Lv 40 )을 처치하면

2단계 새끼용 바위 도마뱀( Lv 40 )이 나오고

3단계 유적 헌터( Lv 50 )가 나옵니다.

1단계 2단계는 쉬우나 3단계는 난이도가 확 올라갑니다. 제 캐릭터 스펙이 안 좋아서 더 그럴 수도 있겠네요. 몇 번을 죽고 도전하다가 도저히 안돼서 그동안 미뤄왔던 레벨업과 성유물 강화 등을 하고 나서도 몇 번 더 도전해서 깼습니다.

바보가된 유적헌터
바보가 된 유적 헌터

3단계 유적 헌터가 나왔을 때 밖으로 나가서 몬스터를 리셋시키고 들어오면 중앙에 가만히 있습니다.

그때 2층에서 활로 때리면 애가 좀 바보처럼 맞고만 있습니다. 유적 헌터가 강화된 상태라 대미지는 얼마 안 들어가는데 30프로 정도 유적 헌터 체력을 빼면 바위 도마뱀을 소환합니다. 저는 그때 내려가서 싸웠습니다.

몹을 잡다 보면 돌변석이라는 강화석이 몬스터들을 강화시켜줍니다. 돌변석을 부수어버리거나 바바라 물속성 평타로 몬스터를 때리면 돌변석이 강화해준 것이 잠깐 사라집니다.

유적헌터 돌격 공격
유적 헌터 돌격 공격
유적헌터 4연타공격
유적헌터 4연타 공격

유적 헌터는 돌격 공격과 3 연타 4 연타 공격을 섞어서 공격합니다. 또 새끼용 바위 도마뱀 ( lv 25 )을 소환합니다. 새끼용 도마뱀은 소환되고 시간이 좀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 외 돌격이나 3 연타 4 연타 공격은 많이 아픕니다.

유적헌터 공중 공격
유적헌터 공중 공격

유적 헌터가 공중에 떠서 공격할 때는 활로 노란 부분을 공격하면 떨어지고 한동안 경직됩니다. 그때를 공격 타이밍으로 잡고 무리하지 하지 말고 천천히 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이 40 렙이라서 그런지 좀 힘겹게 깼습니다.

img
유적 헌터 공략 동영상

짤막한 유튜브 영상도 50초 자리 하나 올리겠습니다.

페이몬과의 대화

5성 성유물 왕실의 꽃
5성 성유물 왕실의 꽃

유적 헌터를 잡고 보상이 있는 방으로 진입하면 진귀한 보물상자와 화려한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임무 아이템 어둠의 반지를 획득 시 퀘스트 내용이 페이몬과의 대화로 변경됩니다.

페이몬과의 대화

이 유적은 뭔가 분위기가 싸한 데… 아무튼 아마 여기가 유적의 끝일 거야. 헛걸음한 건 아니었네, 헤헤. 그 반지도 얻었잖아. 빨리 나가서 골동품 전문가한테 이 보물이 얼마나 하는지 물어보자.

골동품 전문가한테 가기 전에 제단 위에 있는 5성 성유물 왕실의 꽃을 얻으면 업적 숨겨진 신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명문 내용

『 탐욕, 미련, 집착, 질투, 진노, 악욕, 자만, 쟁탈, 분쟁… 』

『 인간의 이 9가지 마음은 세상을 구할 수도 있고, 어지럽힐 수도 있다. 그것을 멸하지 않으면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하여 세상을 다스리는 9개의 기둥을 세워 전란을 진압한다 』

『 만약 후세에 누군가 정세의 아홉 기둥을 뚫고 들어온다면, 세상에 반드시 전쟁이 다시 일어날 것이다 』

『 이 비석을 읽는 자는 직접 실내에 있는 보기(寶器)를 꺼내 리월의 팔방을 지켜라』

『 탐욕, 미련, 집착, 질투, 진노, 악욕, 자만, 쟁탈, 분쟁… 』

『 인간의 이 9가지 마음은 세상을 구할 수도 있고, 어지럽힐 수도 있다. 그것을 멸하지 않으면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하여 세상을 다스리는 9개의 기둥을 세워 전란을 진압한다 』

『 만약 후세에 누군가 정세의 아홉 기둥을 뚫고 들어온다면, 세상에 반드시 전쟁이 다시 일어날 것이다 』

『 이 비석을 읽는 자는 직접 실내에 있는 보기(寶器)를 꺼내 리월의 팔방을 지켜라』

전쟁을 막기 위해서 정세의 아홉 기둥을 세웠는데 영행자가 사고 친 건 아닌지..

『 어둠의 반지 』를 비싼 값에 팔기

이제 리월 항구에 있는 골동품 전문가에게 가서 비싼 값에 어둠의 반지를 팔아야 합니다. 위치는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임랑에게 팔았을 시 200,000 모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박래에게 팔았을 시 180,000 모라와 선도장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임랑과 박래중에 보상이 맘에 드는 곳에 어둠의 반지를 판매하면 됩니다. 저는 180,000 모라와 선도장 5개를 주는 박래에게 팔았습니다. 반지를 팔고 나면 업적 끝나지 않은 전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마신 임무 신비로운 천 가지 바위의 땅이 개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