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기연 마기에 물든 자
선행 퀘스트 – 마교의 힘과 마물
단서 1
비천성에 천파 공주님과 관련된 허무맹랑한 소문이 많은 것 같아. 그 날개는 정말 저주일까? 천파 공주님을 도울 방법이 없을까? 소문을 다 믿을 순 없지만 그 중 진실된 이야기가 있다면 찾아보는 것도 좋겠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비천현에 있는 위명옥을 찾아가 대화를 해보자.
단서 2
태산파 제자 건헌이 용의 저주에 걸린 사람을 찾았다던데… 설마 천파 공주님을 말하는 건 아니겠지? 아니야. 천파 공주님은 저주를 받은게 아니니 상관 없을거야. 흠… 직접 찾아가 알아봐야겠다.
태산파 제자 건헌과 대화를 하자.
단서 3
용의 저주를 받고 마물이 됐다고? 그 사람도 등에 날개가 있는걸까? 확실히 알아봐야겠어. 천파 공주님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몰라. 비천비곡으로 가봐야겠다.
비천 비곡의 유일한 주민 열혈광부 곽청에게 가면 기연 퀘스트가 갱신이 된다.
단서 4
무작정 비천비곡에 왔다고 저주받은 사람인지 마물인지를 찾을 수 있는 건 아닐텐데… 누군가 말이 통할만한 사람부터 찾아봐야겠다.
다시 열혈광부 곽청에게 돌아가 대화를 하자. 맵에서 주민을골라 즉시이동으로 가는게 편하다.
단서 5
남쪽에 방향에 폭포~ 그 뒤에 동굴! 거참, 꽁꽁도 숨겨 놨군. 하도 다급히 사정을 이야기하는 통에 정작 용의 저주를 받았다는 마물에 대해선 제대로 듣지도 못했네. 보따리를 찾아주고 다시 물어봐야겠다.
비천 비곡 1층에 있는 폭포 안쪽 동굴로 들어가 연두색 기둥을 확인하면 유동청이 나오며 전투가 진행된다. 약하다.
단서 6
용의 힘이 아니라 마교 풍광의에 의해 실험을 당한 것인가! 멀쩡한 사람에게 이런 짓을 하다니… 끔찍하군. 풍광의가 이미 죽었다니 천만 다행이야. 우선 곽청에게 광물 보따리를 갖다주고 정화된 순은에 대해 물어봐야겠다.
다시 열혈광부 곽청에게 돌아가 광물 보따리를 주자.
단서 7
금보다 귀하다니… 저리 좋아하는데 곽청에게 정화된 순은을 달라고 하진 못하겠구나. 어차피 꽤 많은 양이 필요하니 마물을 해치우고 얻는 수 밖에…
바로 아래에 있는 빙마들을 잡고 [기운] 정화된 순은 수집 50개를 모으자
단서 8
북쪽에 있는 빛이 모이는 제단으로 오라고 했지. 물웅덩이를 기준으로 이동하면 되겠지. 제단이 아무데나 있진 않을텐데… 경공으로 갈 수 있는 곳도 찾아봐야겠어. 뭔가 반짝이는 빛이 보일거야.
비천현으로 나가는 입구 쪽에 빛이 모이는 제단이 있다. 꼭대기로 올라가 연두색 기둥에 다가가면 기연이 갱신되고 이벤트가 발생한다.
단서 9
정화된 순은이 정말 마물로 변한 인간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 잘만되면… 어쩌면 천파 공주님께도… 아니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겠지. 일단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유동청은 인간이 되지못하고 더 강력한 마물이 된다. 유동청의 스킬들을 피하면서 싸우자. 무과금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아프다.
완료
한 번 마물화된 인간은 정말 되돌아올 수 없는 걸까? 어쨌든 천파 공주님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는 아니구나. 정화된 순은은 다른 곳에 쓸모가 있을지 모르니 잘 챙겨둬야겠다.
팁
반대편으로 날아가 보면 아래와 같은 광석들이 있다.
유동천을 잡고 반대편으로 와보면 위와 같이 노란색으로 된 광석이 캐보니 2시간 넘게 캘 수 있다고 시간이 나온다. 빨간 사각형에는 희귀 보물상자도 있었는데 내가 먹었다. 다른 한쪽 광석은 파란색 광석이다. 상자는 고정 같은데 광물은 랜덤인지 고정인지 잘 모르겠다.